<무한도전>에게 소홀한 MBC?
지난 설 연휴에 방송된 <2024 MBC 연예대상>에서 <무한도전>을 홀대했다는 이야기가 화제예요. 28일<2024 MBC 연예대상>은 30주년을 기념하며 역대 인기 예능 출연자들이 모였는데요. <우리 결혼했어요> 앤디와 솔비 커플, <지오디의 육아일기>로 사랑받은 손호영과 데니 안, <동고동락>의 박경림 등이 등장했어요. <나는 가수다> 최다 우승자 박정현은 축하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고!
이외에도 <진짜 사나이>, <세바퀴>, <게릴라 콘서트> 등 추억의 예능이 언급됐어요. 하지만 방송이 끝날 때까지 <무한도전>은 언급되지 않았는데요. <무한도전>은 오랜 기간 MBC 대표 예능이라고 평가받는 만큼, 시청자들의 부정적 반응이 이어졌어요. 특히 <무한도전>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스페셜 영상을 예고하기도 했는데요. 해당 사실이 화제 되며 달력 판매까지 이어졌었죠. 이처럼 아직까지도 많이 사랑받는 <무한도전> 배제에 대중들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어요.
화제 된 추리 예능 라인업
추리 예능의 황제, 신, 권위자인 <대탈출 : 더 스토리>, <크라임씬 제로>
그리고 떠오르는 샛별 <데블스 플랜2>의 라인업이 공개됐어요.
1) <크라임씬 제로 > 🕵️♂️
새로운 시리즈 <크라임씬 제로>는 글로벌 시청자에게 처음 소개되는 만큼, 초심으로 돌아가 사건의 본질에 충실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장진, 박지윤, 장동민, 김지훈, 안유진이 합류를 확정했어요. <크라임씬>의 정체성인 장진 감독, 모든 시즌에 출연한 플레이어 박지윤은 경력직 플레이어인 만큼 극강의 추리를 보여줄 것 같죠? 두뇌 서바이벌 최강자 장동민의 천재적인 해석과 전략도 기대되는데요.
기존 팬들의 재출연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김지훈과, 지난 시즌 톡톡히 활약한 아이브 안유진까지 함께한다고. 여섯 번째 플레이어로는 매회 특별한 게스트가 함께한대요. 에피소드별로 최적화된 게스트가 기다리고 있다니, 얼른 보고 싶네요!
2) <대탈출 : 더 스토리> 🗝️
시즌 5로 돌아오는 <대탈출 : 더 스토리>에는 원년 멤버 강호동, 김동현, 유병재와 새로운 멤버 고경표, 백현, 여진구가 함께해요. 해당 라인업에 대해 우려와 기대의 반응이 공존하는데요. <대탈출>은 세계관이 이어지는 예능인만큼, 새로운 멤버가 그동안의 이야기를 잘 이해하고 기억할지에 대한 팬들의 걱정이 있어요. 또, 팀워크가 중시되는 탈출 예능인 만큼 기존 멤버와의 새로운 호흡이 관건일듯해요.
<대탈출>을 연출했던 정종연 PD는 2022년 CJ ENM을 퇴사하고 제작사 TEO에 입사했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즌은 이우형, 양슬기 PD가 연출을 맡았다고. 기본 설정만 유지한 채 색다른 세계관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3) <데블스 플랜2>😈
<데블스 플랜>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 중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게임 예능인데요. 시즌 1에 비해 시즌 2에서는 2명 더 늘어난 참가자를 공개했어요. 바둑의 전설 이세돌, 배우 저스틴 H. 민, 슈퍼주니어 규현, 아나운서 강지영, 배우 윤소희, 인플루언서 정현규, 모델 최현준, 가수 츄가 함께하고요.
여기에 성형외과 의사 김하린, 국제 물리 올림피아드 금메달리스트 박상연, 기업 인수합병 전문 변호사 손은유, 보드게임 마스터 티노까지 총 14명의 참가자는 새로운 룰과 확장된 세팅 속에서 치열한 두뇌 싸움을 펼칠 예정이라고. 시즌 1에서는 하석진과 유튜버 궤도를 중심으로 협력과 경쟁이 공존하는 서바이벌을 보여줬는데요. 더 화려한 스케일의 게임과 시즌 1을 뛰어넘을 우승자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