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MBC <시골마을 이장우> : 11월 27일 방영 예정
배우 이장우가 폐양조장을 핫플레이스로 재탄생시킨다는 소식이에요. 27일 방송되는 해당 방송은 이장우가 전북 김제 평야에서 1년간 시골살이를 하며 폐양조장 일대를 새롭게 바꾸는 내용이에요. 지역재생 의도가 담긴 장기 프로젝트인데요. 사계절 동안 막걸리와 안주를 개발하며 고군분투하는 이장우의 모습이 담길 예정이라고. 앞서 17일 새롭게 변한 양조장과 식당의 개업식을 진행했는데요. 전국에서 신청자가 몰려 예정 인원의 10배를 넘겼다고. 이장우가 직접 만든 막걸리에 대한 극찬 후기가 쏟아지며 방송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어요. 사람들은 개업식 방문 이후 김제에서 여행을 즐기고 놀 거리를 추천하기도 했는데요. 지역 재생이라는 의도와 정확히 맞아떨어지는 좋은 마케팅이지 않나요? 개업한 식당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7년간 운영될 예정이래요. 해당 방송 역시 <나 혼자 산다>의 세계관을 확장한 방송인데요. 최근 이장우는 <나 혼자 산다>부터 <대장이 반찬>까지 이장우의 시대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요리 예능을 섭렵하고 있어요. 1년간 막걸리 개발에 몰두했을 만큼 진심인 이장우의 새로운 도전기 함께 지켜볼까요?
3.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 11월 30일 방영 예정
크고 작은 실패의 순간을 경험한 20인의 인생역전 기회를 담은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이 30일 방송됩니다. 백종원 대표와 각 분야 요리 고수로 구성된 4명의 담임 셰프 군단이 도전자를 돕는 형식인데요. 담임 셰프로는 김민성, 데이비드 리, 임태훈, 윤남노 셰프로, 일부 <흑백 요리사>에 출연한 셰프들이 캐스팅됐어요. 해당 방송은 특히 스파르타식 미션을 강조하는데요. 백종원 대표와 제작진이 함께 설계, 도전자의 절실함과 처절함을 강조해 서바이벌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도전자마다 특별한 사연과 함께 강렬한 캐릭터, 인생역전 서사, 가슴 따뜻한 휴먼 다큐의 묘미를 동시에 담았는데요. 이전 레터에서 한 번 다뤘듯이 전과자 미화 논란이 있었어요. 이에 제작진은 방송으로 확인해달라는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었는데요. 과연 시청자들의 많은 우려가 그저 기우였을지 지켜보면 좋겠습니다.
4. tvN <핸썸가이즈> : 12월 1일 방영 예정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문화, 자연, 장소, 매력적인 인물들을 직접 찾아 나서는 tvN의 새로운 일요 버라이어티 <핸썸가이즈>! 해당 방송은 <어쩌다 사장>을 제작한 류호진 PD의 신작인데요. 예능 베테랑 차태현, 김동현, 이이경 그리고 예능 루키 신승호, 오상욱이 출연을 예고했어요. 이들은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화, 자연, 장소, 인물들을 찾아다니며 퇴근을 건 퀴즈와 레이스를 펼칠 예정인데요. 첫 방송 게스트로 BTS 진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고. 특히 예고편에서 진은 지친 모습으로 이렇게 신박한 예능은 처음이라는 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신선한 조합의 멤버들이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전국 방방곡곡에서 어떤 레이스를 펼칠지 벌써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