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고 예정* 신상 예능감 🛒
1. 채널A 몸신의 탄생 : 9월 24일 방영 예정
2014년부터 오랜 시간 사랑받은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가 10주년을 맞이해 <몸신의 탄생>으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건강부터 뷰티까지 맞춤 솔루션을 통해 매주 새로운 ‘몸신’으로 재탄생 시켜주는 건강 메이크 오버쇼인데요. 요즘 자기관리에 진심인 10대가 늘어난 거 아시나요? 조화로운 탄단지 식단, 두피관리, PT, 필라테스 같은 운동 등 어린 나이부터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다고. 퍼스널 컬러, 체형 컨설팅 등 셀프 분석 트렌드부터 수많은 운동 브이로그 또한 MZ 세대에게 자기관리의 가치가 굉장히 높음을 잘 보여주는데요. 과거 트렌드였던 과도한 다이어트나 고강도 운동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면서, 최근에는 건강한 관리가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몸신의 탄생>은 이런 자기관리 트렌드를 잘 반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문가들과 함께 건강 상식을 알려주었던 <나는 몸신이다>에서 탄생한 방송인만큼 적합하고 건강한 솔루션이 진행된다면 트렌디한 건강 메이크 오버쇼로 자리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2. Mnet 스테이지 파이터 : 9월 24일 방영 예정
몸으로 싸우는 무용수들의 잔혹한 계급 전쟁! <스테이지 파이터>는 <스트릿 맨 파이터> 시즌 1에 이어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장르의 남자 무용수들이 펼치는 댄스 서바이벌입니다. 스우파, 스걸파 등 스트릿 댄스 장르를 기반으로 하던 방송이 이번에는 무용에 집중했는데요. 발레 선공개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드는 등 큰 화제성을 보였습니다. 일반인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장르인 만큼 각 장르에 대한 이해도와 깊이가 중요할 것 같은데요. 연출을 맡은 최정남 PD는 무용이 친숙하게 다가갔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히며 프로 무용수들의 진정성에 집중했다고 전했습니다. 신선한 장르 선택과 한 프로그램에 세 장르가 함께 나온다는 점이 타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다른 차별점인데요. 한국무용에서 볼 수 있는 색다른 한국의 미와 기존 시즌(스우파, 스맨파)과는 다른 형태의 경쟁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기대 포인트!
3. MBC 짠남자 : 9월 25일 방영 예정
'짠남자’ 김종국이 ‘흥청&망청이’들의 생활 습관을 살피며 조언하는 프로그램 <짠남자>가 9월 25일 정규 프로그램으로 돌아옵니다. 지난 5월 파일럿으로 방송됐던 짠남자는 예능적 설정이 아닌, 진짜 몸에 밴 절약을 강조해 호평받았는데요. '수건, 컵은 돌잔치에서 받은 걸로 충분!' 등 현실적이면서도 짜도 너무 짠 팁들이 웃음 포인트였다고. 귀여운 점은 노래 ‘한 남자’에서 비롯된 ‘짠 남자’부터 절약에 진심인 패널은 ‘소금이’, 플렉스가 습관인 출연자를 흥청이, 망청이로 부르고 있다는 것. 네이밍에 진심이죠? 이번 시즌에서는 기존 멤버(장도연, 이준, 임우일)에 더 강력한 소금이들(이승훈, 박영진)의 합류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과한 소비에 경악하는 리액션이 재미 요소 중 하나인 만큼 새로운 패널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내 소비 습관을 알 수 있는 '소금기 테스트' 도 프로모션으로 진행 중이라고. 파일럿과 비교해 어떤 다른 재미가 있을지 지켜보면 좋겠습니다.
4. DRAMAcube 끝내주는 부부 : 9월 26일 방영 예정
이별에 직면한 위기의 부부 이야기! <끝내주는 부부>는 드라마 타이즈 형식의 예능으로 연령대가 낮아진 부부들을 타게팅 해 MZ 버전 ‘사랑과 전쟁’이라는 타이틀을 내걸었습니다. <연애의 참견>을 제작한 드라마 타이즈 전문 제작사가 만든 방송으로 높은 퀄리티가 예상되는데요. 유튜브 <숏박스>로 인기를 얻은 김원훈이 이소라와 함께 프로그램을 이끌며, MZ 세대 대표주자로 남성의 입장을 대변할 예정이라고. 최근 <이혼숙려캠프>, <한 번쯤 이혼할 결심> 등 이혼 프로그램이 유행처럼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혼이 주제인 만큼 주로 중장년 층이 대상이며 비교적 높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어요. 이런 면에서 <끝내주는 부부>는 MZ 세대를 타게팅 한다는 점이 신선한데요. 이혼 프로그램은 현실적인 상황과 공감대로 인기가 많지만, 알코올 중독이나 부부간의 욕설 등 과하게 자극적인 장면들이 방송되면서 개인적 갈등이 강조된다는 비판도 있습니다. 솔루션 프로그램이라는 포장지 아래 갈등만 부각시킨다는 거죠. <끝내주는 부부>의 예고편에서도 불륜, 배신 등 자극적인 소재를 담은 내용이 공개되었는데요. MZ 세대를 타게팅 한 만큼 색다른 연출과 내용으로 이런 비판을 피해 갈 수 있을까요?
이 외에도 다양한 예능이 방영을 기다리는 중😎
5. KBS2 더 시즌즈-이영지의 레인보우 : 9월 27일 방영 예정
'모든 고민, 걱정들을 싹 없애줄' 음악과 이야기를 담은 토크쇼 <더 시즌즈>가 6번째 시즌을 맞이했습니다. 매 시즌마다 MC가 바뀌는 체제로, 이번 시즌에는 MZ 세대 대표 아티스트 이영지가 지코의 바통을 이어받았는데요. 이전 시즌에 출연했던 이영지는 '14살 이영지가 부른 지코 노래' 에피소드로 조회수 180 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화제성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잡은 새로운 MC 선정에 대부분 긍정적인 반응이에요. 매주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함께 무지개처럼 다채로운 이야기와 무대를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아 '레인보우'라는 타이틀이 정해졌다고. 다재다능한 영지와 잘 어울리지 않나요? 역대 시즌 통틀어 최연소 MC로서 전 세대의 뮤지션들과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6. KBS2 동물은 훌륭하다 : 9월 28일 방영 예정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기여한 <개는 훌륭하다>의 후속작 <동물은 훌륭하다>가 오는 28일 방송됩니다. 인간의 친구이자 가족으로 함께하는 동물들과의 일상을 통해 반려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인데요. 보듬 컴퍼니 대표 강형욱을 둘러싼 논란으로 <개는 훌륭하다>가 폐지되면서 MC 라인업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장도연을 제외한 기존 MC는 하차하고, 서장훈, 은지원이 새 MC로 발탁되었는데요. 반려견 행동학 전문가, 동물 사건 전문 변호사 등 탄탄한 전문가 캐스팅도 눈에 띄는 부분! 또 하나 달라진 점은, 반려견에서 반려동물로 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일상을 담는다고. 더 다양해진 동물들의 이야기로 올바른 반려동물 인식 개선에 기여하는 방송이 될 수 있을까요?
7. SBS M, SBS FiL SCOOL : 9월 28일 방영 예정
글로벌 아이돌 그룹 오디션! <SCOOL>은 한국과 대만 합작 보이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를 대표할 보이그룹 탄생을 목적으로, 서로 다른 국적을 가진 42명의 소년들이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최근 미국 현지에서 데뷔한 하이브 유니버설 소속 걸그룹 <캣츠아이> 알고 계시나요? 노래 <Touch> 챌린지가 큰 인기를 끌면서 단숨에 성장한 신인 그룹인데요. K-POP의 인기가 점점 커지면서 캣츠아이처럼 글로벌 시장을 노리는 다국적 K-POP 그룹이 늘고 있어요. 오직 한국인으로만 이루어진 아이돌 그룹을 찾기 힘들 정도인데요. 글로벌 오디션답게 멘토에는 은혁, 유주, 이홍기 등 한국 아티스트뿐 아니라 대만 아티스트도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뜨거운 K-POP 글로벌 시장에 뛰어든 <SCOOL>. K-POP을 빛내줄 어떤 인재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지켜봐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