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고 예정* 신상 예능감 🛒
1. tvN <너의 몸소리가 들려> : 10월 8일 방영 예정
질병을 극복한 ‘몸소리텔러’들의 강연을 듣고, 의학, 경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토론하는 건강 지식 토크쇼 <너의 몸소리가 들려>가 오늘 첫 방송을 시작합니다. 총 4부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MC로는 엔터테이너 이승연이 섭외됐는데요. 과학 커뮤니케이터 엑소, 머니 트레이너 김경필,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 스포츠 트레이너 록코치 등이 전문가로 참여해 각 관점에서 전문 지식과 조언을 전한다고 합니다. X(구 트위터)에서 화제 된 저속 노화 밥, MZ 세대를 타게팅 한 슬로우 에이징 화장품 등 저속 노화와 건강 관리가 새로운 MZ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다양한 건강 토크와 건강 상식 팩트 체크를 통해 전 세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방송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2. SBS FiL | SBS M <백팩프렌즈> : 10월 8일 방영 예정
백팩 하나만 메고 떠나는 유쾌한 소녀들의 리얼 여행기 <백팩프렌즈>가 10월 8일 방영됩니다. 선선해진 날씨에 여행 가고 싶은 분 있나요? 사람 많은 건 싫고, 여행의 기분은 누리고 싶다면 이런 여행 어때요? 도시의 북적임은 피하고 낭만은 챙긴 한국 소도시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K-POP 스타가 외국인 친구와 함께한 2박 3일 소도시 여행기를 소개한다고 해요. 걸그룹 <우주소녀> 멤버 여름, 다영 그리고 대만 걸그룹 <젠블루> 멤버 씬, 위엔 총 4명이 함께 하는데요. 최근 대만에서 K-POP의 열기가 심상치 않아요. 대만의 큰 명절인 춘절에는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는 특집 방송 <슈퍼스타 홍백예능대상>이 방영되는데요. 대만에서 제일 인기 있는 해외 스타들을 초청해 공연을 선보이는 방송입니다. 올해 초, <르세라핌>이 메인 스테이지부터 엔딩까지 장식하며 대만에서 높아진 K-POP의 위상과 인기를 확인했는데요. 그래서인지 특히 대만과 합작한 K-POP 관련 예능이 늘어나고 있어요. 이전에 소개한 한국과 대만 합작 보이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SCOOL>처럼요. 한국 걸그룹과 대만 걸그룹이 함께하는 여행 방송!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3. TV조선 <TV조선 대학가요제> : 10월 10일 방영 예정
국내외 대학생들을 위한 TV조선의 초대형 프로젝트! <TV조선 대학가요제>는 음악을 사랑하는 전 세계 대학생들이 총출동한 장르 파괴, 형식 파괴 '대학생 전용' 꿈의 오디션입니다. MC로는 전현무, 심사위원으로는 김현철, 윤상, 김태우, 하동균, 김이나, 임한별, 소유 등 엄청난 라인업이 공개되었는데요. 세계적인 음악 명문 버클리 음대, 하버드대 참가자 및 다양한 대학생들의 소개가 유튜브 쇼츠로 공개되었으며, 발로 건반을 연주하는 등 젊은 패기로 장전한 대학생들의 모습이 예고편으로 공개되며 기대감 상승 중! 특별한 무대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대학가의 영원한 라이벌 '연세대 소나기' vs '고려대 '엘리제'의 자존심을 건 연고전 대결이 공개되며 뜨거운 경쟁이 예상된다고. 제작진은 시청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무대로 최고의 오디션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전했는데요. 수많은 명곡과 스타들을 배출한 MBC 대학가요제를 이어, 시대를 뒤흔들 대학생 스타가 탄생할지 기대해 봐도 좋을 거 같죠?
4. MBN <전현무계획2> : 10월 11일 방영 예정
현지인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동네의 맛을 오롯이 느끼는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이 오는 11일 시즌 2로 돌아옵니다. 6월 종영한 시즌 1은 최고 시청률 3% 달성,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 상위권에 진입, SNS에 올라온 맛집 리스트 등 화제성을 입증했는데요. 솔직한 평가를 강조했던 시즌 1에 이어 공개된 시즌 2 예고편에선 '유명한 식당 가지 않기', '전국 어디든 맛집이 있다면 간다', '관광객 맛집 금지'라는 세 가지 철칙을 새롭게 공개, 진짜 고수들만 가는 맛집을 소개하겠다는 진정성을 강조했습니다. 첫 화 게스트는 김남길로 공개됐는데요. 시즌 1부터 함께했던 곽튜브는 학폭 가해자 옹호 논란의 여파로 4화부터 출연을 논의 중이라고. 꾸준히 사랑 받는 장르인 음식 예능은 수많은 콘텐츠 속 본인만의 개성을 갖는 것이 중요한데요. 출연진 이슈가 있었지만, 새롭게 재정비된 콘셉트와 진정성으로 승부볼 수 있을까요? |